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송활섭 대전시의회 운영위원장, 시도운영위원장협의회 참석

  •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최정현 기자
  • 송고시간 2024-04-26 13:38
  • 뉴스홈 > 정치
초저출산 극복 위한 ‘소득세법’ 개정 건의안 등 6건 안건 처리
대한민국시도의회운영위원장협의회 제10대 후반기 제7차 정기회 개최 기념촬영 모습./사진제공=대전시의회

[아시아뉴스통신=최정현 기자] 대전시의회는 송활섭(국민의힘, 대덕구2) 위원장이 25일 제주도에서 개최된 대한민국시도의회운영위원장협의회 제10대 후반기 제7차 정기회에 참석해 상정된 안건을 처리하고 현안 사항 등을 협의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날 정기회에서는 ▲초저출산 극복을 위한 ‘소득세법’ 개정 건의안 ▲지방의회 독립성 제고를 위한 ‘지방의회법’ 제정안 국회 신속 통과 촉구 건의안 ▲제1형 당뇨병 환자 지원을 위한 제도개선 촉구 건의안 ▲한국농어촌공사의 농지임대수탁 수수료 폐지 촉구 건의안 ▲제주 해상운송 공적기능 도입을 위한 시범사업 운영 및 도서·산간지역 택배 추가배송비 부담 해소를 위한 건의안 ▲농민·농업·농촌을 살리기 위한 농민3법 제정 촉구 건의안 등 총 6건의 상정 안건을 처리했다.

 
송활섭 위원장은 “고물가와 저임금으로 인해 신혼이나 젊은층 부부의 주택구입ㆍ자녀양육 및 교육비 부담이 출산을 기피하는 요인이 되고 있어 국가적 차원의 실질적인 해결책 마련이 절실하다”며 “앞으로도 시도의회가 긴밀한 협력관계를 유지해서 지역 공동 현안을 발 빠르게 대처하겠다”고 말했다.
 
대한민국시도의회운영위원장협의회는 전국 시도의회의 공동 이해 관련 사안을 협의하고 의회 운영에 필요한 정보를 교환함으로써 지방의회 숙원과제 해결과 지방자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단체이다. 회원은 17개 시도의회 운영위원장이고, 월 1회 정기적으로 회의를 개최한다.


ily7102@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