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함안군, '사회적기업 컨설팅' 운영 눈길

  •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최일생 기자
  • 송고시간 2019-02-12 14:54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12일 함안군청 별관 3층 회의실에서 관내 예비사회적기업 과 사회적기업 대표자 등 10명을 대상으로 맞춤형 사회적기업 상담을 진행했다.(사진제공=함안군청)

경남 함안군이 ‘사회적기업 컨설팅’ 운영을 통해 지역맞춤형 사회적기업 육성에 나섰다.

군은 12일 오후 2시, 군청 별관 3층 회의실에서 관내 예비사회적기업 과 사회적기업 대표자 등 10명을 대상으로 맞춤형 사회적기업 상담을 진행했다.


이번 사회적기업 컨설팅에서는 경상남도 권역별 사회적기업 지원기관인 ‘모두의경제사회적협동조합’ 소속 전문가(최동준, 한수빈)를 초빙하여, 참석자별 1대1 전담 컨설팅을 실시했다.

이날 컨설팅에서는 사회적기업 재정지원사업 소개, 효과적인 사업 아이템 발굴 방법 안내, 사회적가치 지표 향상을 위한 상담을 진행했다.

군 관계자는 “사회적기업 컨설팅이라는 특화사업을 통해 착한 일자리를 만드는 따뜻한 사회적 기업이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면서 “주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사회적기업 컨설팅을 통한 맞춤형 상담은 군민 누구나 무료로 신청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군 혁신성장담당관 일자리창출담당(055-580-2544)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군에서는 ‘사회적기업 재능기부 릴레이’, ‘착한 산책로 조성’ 등 사회적기업과 함께 다양한 아이디어 사업을 추진하여 건강한 사회적기업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