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잔나비걸상버섯 효능 얼마나 좋길래? 부작용과 먹는 방법은? 채취 여러워 가격도 만만치 않아

  • [아시아뉴스통신] 정지나 기자
  • 송고시간 2019-04-10 20:22
  • 뉴스홈 > 연예/문화
▲잔나비걸상버섯(사진=ⓒ야생화갤러리)

건강을 지켜주는 버섯으로 잘 알려져 있는 잔나비걸상버섯에 대해 대중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잔나비걸상버섯'이라는 이름에서 '잔나비'는 원숭이를 뜻하는데 원숭이가 자주 앉아 있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이다. 


실제로 잔나비걸상버섯은 작은 것은 손바닥 크키부터 해서 큰 것은 지름이 거의 1m에 이른다고 알려져 있다. 잔나비걸상버섯은 두께가 얇고 넓게 자라는 편이다.

잔나비걸상버섯은 참나무와 같은 활엽수 나무가 죽은 부위에 생겨나 자라는 버섯이다. 잔나비걸상버섯은 높은 나무에서 생겨나기 때문에 채취가 쉽지 않다. 이에 잔나비걸상버섯의 가격 또한 상당한 것으로 알려졌다. 





 
▲잔나비걸상버섯(사진=ⓒBRIC)



잔나비걸상버섯은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다. 여러 연구 결과 잔나비걸상버섯은 위암, 심장병, 항종양, 간암, 콜레스테롤 배출 등에 효능이 잇는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잔나비걸상버섯은 베타글루칸이 풍부해 피를 맑게 해줘 면역력을 높이는 효능도 갖추고 있다.

잔나비걸상버섯 먹는 법은 보통 중탕이나 물로 끓여 먹을 수 있다. 잔나비걸상버섯은 술로 담가 먹기도 한다. 잔나비걸상버섯을 처음 채취했다면 잘 건조시키는 것이 중요하며 습하지 않은 건조한 곳에 보관하는 것이 좋다. 

잔나비걸상버섯을 잘못 보관하면 검은 가루기 많이 나오고 구멍이 많이 생긴다. 이 오염된 잔나비걸상버섯을 잘못 복용하면 부직용이 발생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잔나비걸상버섯 차를 만든느 법은 잔나비걸상버섯 절단한 것 25g을 물 2L에 넣은 뒤 한 시간 가량 달이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