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제주도-제주관광공사, 나고야 여행객 유치 위한 팸투어 진행

  •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최지혜 기자
  • 송고시간 2019-05-29 10:18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나고야팸투어.(제공=제주관광공사)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관광공사(사장 박홍배)는 지난 28일부터 30일까지 3일간 티웨이항공과 공동으로 나고야지역 유력 여행사와 언론사를 초청, 추동절기 팸투어를 진행하고 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팸투어는 지난 4월 티웨이항공이 신규취항한 나고야-제주 직항노선 활성화를 위한 상품개발 등 프로모션을 추진하고자 기획됐다. 동 노선은 일본 방학시즌(7/28~9/1) 기간 동안 운휴 후 재운항될 예정으로 9월 2일 이후의 가을철을 겨냥한 소재가 엄선됐다.


팸투어 기간 제주관광공사는 가을철 주요 포토스팟과 옥돔무국과 같은 겨울철 제주 향토요리, 제주 온천 체험 등 추동절기 시즌에 걸맞는 소재와 함께 ‘제3한류’ 인기에 맞춘 한류스타카페, 플레이케이팝 등 한류콘텐츠를 소개하고 있다.

이번 팸투어는 JTB, NOE, 닛신여행사 등 나고야지역 주요 여행사 4사와 언론사 2곳이 참여하고 있어 추동절기 상품 개발과 더불어 미디어를 통한 제주관광 홍보에도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번 팸투어에 참가한 닛신여행사의 타치바나 유스케 계장은 “제주 방문은 처음이어서 이번 시찰이 큰 도움이 됐다. 특히 제주향토음식은 나고야지역 입맛에 안성맞춤이다. 이를 테마로 한 상품을 개발하고 싶다”며 신규 상품 개발 의지를 밝히기도 했다.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4년 4개월 만에 나고야-제주 직항노선이 재개되며 최신 관광정보를 제공하는 것에 주력하고 있다. 기존 고객층과 더불어 신규 수요 창출을 위해 항공사 및 여행사와의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나고야시장이 안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4월말 기준 24,000여명 일본인 관광객이 제주를 찾으며 전년대비 약 40%의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