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6월 13일금리 1.75% ,개인회생대출 유리한조건일까? 성실상환 의지가 중요해...

  • [아시아뉴스통신] 이동진 기자
  • 송고시간 2019-06-13 00:05
  • 뉴스홈 > 산업/경제/기업

(▲출처=ⒸGettyImagesBank)
(▲출처=ⒸGettyImagesBank)

6월 13일 기준 개인회생대출을 유리한


개인회생자대출은 개인회생자들이 변제를 진행하는 와중에 대출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한다. 대출의 목적에 따라 개인회생대출 조건이 다르기 때문에 본인의 조건에 맞는 개인회생 대출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개인회생 대출의 대상은 개인회생 인가결정 후 1회이상 변제금을 납부한 개인회생자가 대상이다.

대출금리는 어떻게 결정되나?


13일 현재 한국은행 발표 자료에 따르면 91일기준 CD금리는 1.82%인 것으로 나타났다. 정책금리와 대출금리간 관계 및 시사점 보고서에 의하면 대출금리는 정책금리의 변동성을 따라간다고 평가했다.

개인회생대출에서 성실상환여부가 중요한 이유는?


신용회복의원회는 다양한 개인회생자들의 채무를 조정 하고있다. 생활을 하다보면 신용회복의원회의 채무조정 기간 중 갑자기 돈이 필요한 상황이 발생하기도 한다. 하지만 개인회생자들은 일반적인 대출을 받는것이 어렵기 때문에 이를 위해 지원하는 제도를 성실상환자 대출제도라고 한다. 채무자 회생 및 파산에 관한 법률에 의거 법원으로부터 개인회생 변제계획 인가를 받아 2년 이상 성실하게 상환하고 있거나 최근 3년 내 상환을 완료한 자도 성실상환자대출의 대상이다. 신용정보조회표상 연체이력이 있거나 상환여력이 없다고 판단되면 대출이 제한될 수 있다.

신용회복과 개인회생대출의 상관관계


성실상환자 대출의 종류는 생활안전자금, 학자금, 고금리차환자금, 시설개선자금, 운영자금 등이다. 운영자금의 대출한도는 최대 1,500만원 이내다. 상환방식은 최대 5년 이내 원리금 균등분할 방식으로 제공한다. 대출금리의 경우 학자금은 연 2.0%이고 나머지는 연 4.0%이내다. 신용회복위원회는 서민금융진흥원과 함께 전국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에서 성실상환자 대출의 상담 및 신청이 가능하고 방문 전 전화로 문의하면 지원요건과 준비서류에 대해 안내를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