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ㆍ문화 주식ㆍ증권 인터뷰 TV

소통전문가 오수향, 모든대화는심리다 출간

- “ 관계는 대화가 결정하고 대화는 심리가 결정한다! 오해를 피하고 마음을 여는 심리 대화법”

  • [서울=아시아뉴스통신] 권오길 기자
  • 2019-11-08 17:34
모든대화는심리다,오수향 지음,유노북스 펴냄 (사진제공=유노북스)
국내 대화심리전문가 오수향의 신간 <모든대화는심리다>가 출간됐다.

해당 신간에는 오해를 피하고 마음을 여는 심리 대화법이라는 부제로 관계는 대화가 결정하고 대화는 심리가 결정한다라는 내용을 담고 있다.

호감형이 되기 위해, 상대방의 마음을 얻기 위해, 기회를 잡기 위해…. 우리는 수많은 대화법 책을 읽는다.

하지만 막상 현실에서는 도통 대화가 풀리지 않고 인간관계는 어렵기만 하다! 무엇을 놓친 걸까?

‘오해는 필연적으로 일어난다!’

대화와 관계는 반드시 오해를 동반한다. 우리는 누군가와 대화할 때 평소 습관대로 행동하는 경우가 많다.

상대방의 마음은 물론 나 자신의 마음도 고려하지 않는 대화 태도는 오해와 갈등을 일으키고 관계를 어긋나게 만든다.

그러므로 사람 사이에 작용하는 심리를 알면 대화도, 관계도 바꿀 수 있다.

왜 같은 말도 사람마다 다르게 받아들일까? 어떤 사람은 열린 마음으로 타인을 대하는 반면 어떤 사람은 불통을 야기하는 태도로 타인을 대한다.

이를 심리학에서는 ‘조하리의 창 이론’이라고 한다. 대화만 하면 오해가 생기고 불안한 이유는 모든 사람이 저마다 다른 마음으로 세상을 대하기 때문이다.

《모든 대화는 심리다》에는 48가지 심리 법칙과 풍성한 사례가 담겼다.

국내 심리 대화 전문가 오수향은 기업 특강, 가정 상담, 취업 준비생 트레이닝을 해 오면서 경험과 노하우를 토대로 인간관계에 어려움을 호소하는 사람들을 위해 오해가 생기는 심리적 이유와 다양한 상황에서 상대방의 마음을 열고 소통할 수 있는 심리 대화법을 세세하게 안내한다.

한편 저자 오수향은 KBS 아침마당, TV조선 얼마예요, EBS 별일없이산다 등의 방송에 출연한 바 있으며, <웃으면서할말다하는 사람들의 비밀>, <긍정의 말습관> 등의 저자이기도 하다.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