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의창구 팔룡동, ‘제1회 팔룡산 둘레길 걷기대회’ 성료

  •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최근내 기자
  • 송고시간 2019-11-09 12:05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9일 창원시 의창구 팔룡동체육진흥회 주관으로 열린 ‘제1회 팔룡산 둘레길 걷기대회’ 모습.(사진제공=창원시청)

경남 창원시 의창구 팔룡동(동장 손동준)은 9일 팔룡동체육진흥회 주관으로 ‘제1회 팔룡산 둘레길 걷기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팔룡산 둘레길 걷기대회’에는 박완수 국회의원, 김지수 경남도의회 의장, 김기운 더불어민주당 의창지역위원장, 주철우∙구점득∙김우겸∙이헌순 창원시의원, 손동준 동장, 김문주 회장, 주민 등 500여명이 함께해, 성황을 이뤘다.


올해 처음인 ‘팔룡산 둘레길 걷기대회’는 지역 명산인 팔룡산을 주민들이 함께 걸으며, 소통하고 화합해 ‘건강하고 활기찬 팔룡동 만들기’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행사는 오전 9시부터 팔룡근린공원에 집결해 식전공연과 간단한 개회식을 가진 후 오전 10시부터 팔룡동체육진흥회에서 준비한 생수, 경품권, 물티슈를 지급 받은 후 목적지인 팔룡산 수원지로 삼삼오오 산행을 시작했다.

참가자들은 팔룡산 수원지에서 참가확인을 받은 후 집결지인 팔룡근린공원으로 하산했다.


하산한 참가자들에게는 기념품도 증정했으며, 특히 출출한 시점에 밥, 국, 두부김치, 편귝, 막거리 등 먹거리도  제공돼, 화기애애한 분위기에서 모두들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이어 TV, 자전거, 드라이기 등 경품추첨과 즉석노래자랑을 끝으로 이날 행사는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행사에 참가한 주민 A씨는 “우리가족끼리 오늘 행사에 참여했는데 가을 날씨에 이런 행사를 개최해 주셔서 고맙고, 힐링의 시간이 돼 즐거웠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문주 회장은 “올해 처음하는 행사라 준비에 조금 미흡한 감이 있었지만, 많은 주민들이 참석해서 화합과 소통의 여정에 동행을 같이해서 고맙다”며 “이번 행사가 ‘건강하고 활기찬 팔룡동 만들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