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법사랑위원 함양지구협의회 다문화가족 초청 한마음대회 ‘성료’

  • [경남=아시아뉴스통신] 김회경 기자
  • 송고시간 2019-11-09 15:17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6일 서춘수 함양군수가 함양여중 목련관에서 열린 ‘법사랑위원 함양지구협의회 다문화가족 초청 한마음대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사진제공=함양군청)

경남 함양군은 지난 6일 함양여중 목련관에서 서춘수 함양군수와 정구상 함양지구협의회장, 이응철 창원지검 거창지청장과, 정태영 거창지구연합회장, 다문화가정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법사랑위원 함양지구협의회 다문화가족 초청 한마음대회’가 열렸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국민의례에 이어 다문화 가정을 위한 생필품 세트 전달, 대회사∙축사, 이응철 지청장 특강, 만찬 등 1부 행사에 이어 2부에서는 다문화가정 장기자랑 등 흥겨운 한마당 행사로 진행됐다.


정구상 회장은 “우리 함양 290여 세대의 다문화가정이 편안하고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법사랑위원 함양지구협의회에서 최선을 다해 돕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서춘수 군수는 “여러분들도 함양군민으로서, 그리고 우리 이웃이자 가족으로서 우리군의 크고 작은 행사를 비롯해 다양한 분야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시길 당부드린다”며 “앞으로 우리가 마음을 나누고 더욱 소통할 수 있는 진정한 이웃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법사랑위원 함양지구협의회는 정구상 회장을 중심으로 90여명으로 구성돼 범죄예방 캠페인을 비롯한 야간순찰활동 등 함양군 지킴이 역할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