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ㆍ문화 주식ㆍ증권 인터뷰 TV

백석대 창업지원단, 2019 창업동아리 창업캠프 개최

  •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고은정 기자
  • 2019-11-09 17:07
 ‘2019학년도 백석대학교 창업동아리 창업캠프’에 참여한 재학생들과 행사 관계자들이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백석대학교)
백석대학교 창업지원단은 지난 7일부터 8일까지 이틀간 천안 신라스테이에서 ‘2019학년도 백석대학교 창업동아리 창업캠프’를 진행했다고 9일 밝혔다.

대학교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대학 내 창업 분위기 조성과 창업 동아리 학생들에게 창업 의지를 고취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TSPG인터네셔널 권기덕 대표와 ㈜지니스 김상도 대표가 나서 생생한 창업 현장의 이야기를 들려주었으며, 저녁 시간에는 학생들이 각자의 사업계획서를 작성해 발표하고 공유하는 시간도 마련됐다.

백석대 이감용 창업지원단장은 “취업이 날로 어려워질수록 재학생들의 창업에 대한 관심도 커지고 있다”며 “창업동아리 학생들에게 창업에 대한 강력한 동기부여를 해줄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 뜨거운 창업의 열기를 실감했는데, 이 열기가 실질적인 창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캠프에 참여한 백석대 경상학부 3학년 김영민 씨(23)는 “실제 창업을 해 기업을 운영하고 있는 분들에게 창업 과정과 창업에서 중요한 부분을 듣게 돼 창업의 무게에 대해 다시금 생각해보게 됐다”며 “하지만 주눅이 들기보다 새롭게 도전하려는 마음을 갖게 된 값진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rhdms9532@naver.com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