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제1회 야구인닷컴배 전국 레슨장 야구대회, 42일간의 대장전 성료..‘HS 김진철 아카데미’팀 우승

  •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안지희 기자
  • 송고시간 2019-12-17 15:06
  • 뉴스홈 > 생활/날씨
- “야구대회를 넘어 전국 야구레슨장들의 화합의 장으로”

야구인닷컴에서 주최하고, 아워홈 지리산수에서 후원하며, 메이저 베이스볼, 이승재B&P 재활센터가 협찬한 ‘제1회 야구인닷컴배 전국 레슨장 야구대회’가 지난 11월 2일부터 12월 14일까지 42일간의 대장정을 마쳤다. 

대회를 주최한 야구인닷컴은 전국에 있는 야구동호인들이 위치기반을 통해 가까운 야구 레슨장들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제작된 ‘야구인닷컴’ 앱(app)의 개발사로서, 전국 야구레슨장의 활성화를 도모하고, 참가 레슨장들간의 화합을 도모하고자 이번 대회를 개최했다고 설명했다. 


이번 대회에는 총 34개의 레슨장팀이 참가해 참가 레슨장들의 명예를 걸고 선의의 경쟁을 펼치며 기량을 선보였다. 

결승전에서 ‘나인베이스볼팀’과 ‘라이크베이스볼팀’이 치열한 접전을 치렀으며, 나인베이스볼팀이 최종우승을 차지하며 이 대회 초대 챔피언에 등극했다. 

나인베이스볼팀은 김포 HS 김진철 아카데미팀으로서, 김진철 감독이 과거 운영했던 나인베이스볼 레슨장 시절부터 레슨을 받아왔던 팀원들로 이루어졌다. 


나인베이스볼팀은 전국대회에서 여러 차례 우승 및 준우승을 경험한 전통의 강호 레슨장팀이다. 우승한 나인베이스볼팀은 상금 500만원과 메이저 이너프 4.0배트를 부상으로 수상했다. 

나인베이스볼에 아쉽게 1점차로 패배하며, 아쉽게 준우승에 그친 라이크 베이스볼은 인천 계양구에 위치한 레슨장 팀으로서, 프로출신 코치들이 레슨을 진행하며, 사회인 야구에 최적화 돼 있는 전문적인 커리큘럼을 토대로 레슨을 진행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레슨장의 운영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임기홍은 팀의 감독이자 주축 포수로 활약을 하며 이번 대회에서 팀을 준우승에 오르게 하는 결정적인 역할을 하기도 했다. 

야구인닷컴 관계자는 “바쁜 레슨 일정에도 불구하고, 매 경기마다 경기장에 나와 회원들에게 자세, 수비위치 등을 코칭하는 레슨장 코치님들을 볼 때 마다 레슨장대회 개최에 대한 뿌듯함을 느꼈고, 이번 경기를 통해 야구 레슨장의 활성화를 위해 더욱 열심히 뛸 수 있는 원동력을 얻었다”고 전했다. 

한편, 야구인닷컴 앱(app)에는 전국 약200여개의 레슨장들이 가입돼 있으며, 2020년도 1월 정식 오픈을 앞두고 막바지 리뉴얼 중에 있다고 한다. 

야구인 닷컴에는 사회인 야구는 물론, 유소년 취미반, 엘리트 야구레슨을 위한 맞춤형 레슨장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업체 측은 “해당 앱을 통해 유소년 야구를 배우던 아이들이 성인이 돼 사회인 야구를 할 때 까지 변함없이 최선을 다하는 회사가 되겠다”고 전했다. 

<제1회 야구인닷컴배 전국 레슨장 야구대회 결과>

△우승 나인베이스볼(김포 HS 김진철 아카데미) △준우승 라이크베이스볼(인천 라이크베이스볼) △공동3위 워너비베이스볼(안양 워너비베이스볼), 제이엘베이스볼&헐크(인천 제이엘베이스볼) △감독상 김진철(김포 HS 김진철 아카데미) △MVP 신호진(김포 HS 김진철 아카데미) △우수선수상 오혜환(인천 라이크베이스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