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무안군, 승달장학금 기탁 잇따라 ‘훈훈’

  • [광주전남=아시아뉴스통신] 박진영 기자
  • 송고시간 2020-01-18 12:47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목무신축협.한우생산자단체.개인 기탁 이어져
지난 15일 무안한우생산자단체가 장학금 500만원을 무안군 승달장학회에 기탁했다.(사진제공=무안군청)

[아시아뉴스통신=박진영 기자]전남 무안군(군수 김 산)은 연말연시를 맞아 인재육성을 바라는 승달장학금 기탁이 잇따르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무안군에 따르면 지난 15일 한우생산자단체가 장학금 500만원을 무안군 승달장학회에 기탁했다.


이번 기탁은 몽탄황금한우영농조합법인(대표 안기현) 300만원, 한우협회 무안군지부(지부장 김시호) 100만원, 조사료 경영체(회장 김상근) 100만원의 참여로 이뤄졌다.

이에 앞서 지난 14일에는 몽탄면 모아작은도서관(대표 정영호)이 지역사랑이 느껴지는 장학금 200만원을 기탁했다.

무안군 몽탄면에 소재한 모아작은도서관은 책 읽는 문화를 확산하고 지역주민의 힐링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정영호 대표는 "도서관 회원들의 작은 정성을 모아 장학금을 기탁할 수 있어 뿌듯함을 느낀다"라고 말했다.

현경면 행복한 고구마 김용주 대표도 같은날 지역인재육성을 위해 소중하게 써 달라며 장학금 1000만원을 무안군 승달장학회에 기탁했다.

평소 승달장학회에 관심을 가져온 김용주 대표는 “우리지역의 학생들이 어려운 환경을 이겨내며 학업에 정진하고 바른 인성을 지닌 참 인재로 성장해 지역 발전을 이끌어 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지난 14일 문만식 목포무안신안축협조합장이 김산 무안군수에게 승달장학금 1000만원을 전달하고 있다.(사진제공=무안군청)

►목포무안신안축협, 승달장학금 및 사랑의 쌀 기탁

목포무안신안축협(조합장 문만식)은 지난 14일 무안군청 군수실에서 김 산 무안군수, 문만식 조합장 및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무안군 승달장학금 1000만원과 사랑의 쌀 1000포대를 전달했다.
 
축협은 나눔축산 경영의 일환으로 임직원들이 십시일반 모금을 조성해 해마다 무안군에 승달장학금과 사랑의 쌀을 기탁해 오고 있다.

문만식 조합장은 “지속적으로 우리 축협을 이용해 주신 지역민 덕분에 튼튼한 조합으로 성장할 수 있었다”며 “2020년 경자년은 우리축협 사업물량 1조원 달성의 원년으로 선언한 만큼 앞으로도 더욱 지역사회와 함께 더불어 사는 축협이 되겠다”고 말했다.
 
한편, 목무신축협은 해마다 나눔경영의 일환으로 각종 지역사회 환원사업을 시행하고 있으며, 지난  2017년부터 무안군과 신안군에 정기적으로 장학금 기탁과 사랑의 쌀을 전달하고 소외계층에게 김장김치와 축산물을 전달하는 등 다양한 사회 공헌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김 산 군수는 “지역인재 양성을 위해 도움 주신 분들께 감사드리며, 내실 있는 장학사업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하며 감사의 뜻을 전달했다.
 
한편 무안군 승달장학회는 지난 1994년에 설립돼 군비 출연금, 기부금 등 108억원의 자산을 보유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2364명에게 19억 200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하여 지역인재 육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