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영월군 미래를 이끌 청년(창업) 사업 11억 지원

  • [강원=아시아뉴스통신] 변병호 기자
  • 2020-01-22 10:40
  • 뉴스홈 > 사회 > 사회일반
영월군청 전경.(사진제공=영월군청)
[아시아뉴스통신=변병호 기자]강원 영월군에서는 미래를 이끌어나갈 청년들을 지원하기 위해 ‘2020년 청년(창업) 지원 사업(2개 분야/4개 사업)’에 총 11억을 지원한다고 22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청년지원사업은 출향 청년 커플 지원과 청년창업 공간 임차 보증금 지원 및 소상공인 청년창업을 지원하는 청년 창업지원사업과 근로자숙소 임차보증금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나눠진다.

또 청년 창업지원사업은 만18세 이상~만39세 이하의 청년들을 대상으로 하며 근로자숙소 임차보증금은 관외에서 관내로 이주하는 근로자에게 임차보증금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에 출향청년 커플 창업지원사업은 관외에서 영월군으로 이전하는 젊은 창업가에게 최대 5000만원을 청년창업 공간 임차보증금은 2년 이내 젊은(예비)창업가에게 상가 전월세 보증금 최대 3000만원을 소상공인 청년 창업 지원사업은 2년 이내 젊은(예비)창업가에게 최대 1000만원을 지원한다.

또 근로자숙소 임차보증금 사업은 관외에서 영월군으로 이전하는 근로자에게 전월세 보증금 최대 5000만원을 지원한다.
 

한편 경제고용과 관계자는 “청년 지원 사업을 통해 홀로서는 청년들에게 마중물로써의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며”유능한 청년들이 지역에 정착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시책 개발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