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청양군, 청양사랑상품권 판매 대행점 대폭 확대

  •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이진영 기자
  • 송고시간 2020-01-23 18:48
  • 뉴스홈 > 산업/경제 > 경제일반
자료사진.(사진제공= 청양군청)
[아시아뉴스통신= 이진영 기자] 충남 청양군(청양군수 김돈곤)은 지역경제 활성화의 한 축을 담당하는 청양사랑상품권 판매 및 환전 대행기관을 1곳에서 19곳으로 대폭 확대했다고 밝혔다.

군은 23일 군청 상황실에서 NH농협은행 청양군지부, 청양농협협동조합, 청양축산업협동조합, 화성농협협동조합, 정산농협협동조합 등과 공동으로 업무협약을 맺고 협력체계를 강화하기로 약속했다.

청양사랑상품권은 전통시장 등 지역 내 소상공인의 경쟁력 확보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발행하는 유가증권으로 청양지역 내에서 유통 가능하다.

이날 협약에 따라 총괄판매대행점인 NH농협은행 청양군지부는 물론 청양농협협동조합, 청양축산협동조합, 화성농협협동조합, 정산농협협동조합 산하 각 지점에서도 상품권 판매·환전·정산작업이 가능하게 됐다.

청양사랑상품권은 1000원, 5000원, 1만원권. 5만원권 네 종류로 발행되며 개인의 경우 월 한도 50만원까지 구매할 수 있다.


현재 군내 음식점, 카페, 이미용실, 마트, 약국, 주유소 등 320여 곳이 가맹점으로 등록돼 있으며 평상시 5%, 명절 등 특별기간에는 10% 할인 구매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김돈곤 군수는 “판매 대행점 확대로 더 많은 군민들이 가계경제에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것으로 기대 된다”며 “지역경제 살리기의 일환인 만큼 군민들의 많은 관심과 이용을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