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여주시 '설맞이 공원. 걷고싶은거리 대청소'에 나서

  •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이상진 기자
  • 송고시간 2020-01-23 21:58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여주시 설맞이 공원 걷고싶은거리에 대한 대청소 후 사진/(사진제공=여주시청)
 

[아시아뉴스통신=이상진 기자] 여주시(시장 이항진)는 설명절을 맞이하여 시민과 고향을 찾는 귀성객의 편안한 휴식공간을 제공하기 위한 『설맞이 공원.걷고싶은거리에 대한 대청소』를 실시하고 있다.

이번 설맞이 공원.걷고싶은거리 대청소는 2020.1.21.~1.23까지 실시하게 되며, 산림공원과 직원과 소속 근로자 등 33명이 참여하여 심어진 나무 사이사이, 외곽의 사람 손이 잘 닿지 않는 구석구석까지 버려진 쓰레기를 수거하게 된다.


대청소에 나선 참여자들은 공원 관리 사각지대에 방치된 쓰레기를 제거하고 산책로에 떨어진 낙엽 등을 수거하는 한편 운동기구, 퍼걸러(일본식 발음 파고라), 벤치 등 주요 이용시설물을 말끔하게 정리하며 많은 시민과 여주를 찾는 귀성객들이 편안한 마음으로 깨끗한 공원, 걷고싶은 거리를 이용하며 즐거운 설 명절을 보내기를 바라는 마음이다.


장홍기 산림공원과장은 "올 겨울 날씨가 춥지 않아 공원 이용객들이 증가하고 있는 실정"이라며 "설 명절을 맞이하여 시민 과 고향을 방문한 귀성객들이 안전하고 쾌적한 공원녹지 시설을 이용하기를 희망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공원, 녹지시설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