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24시간 몸캠피싱 대응기관 ‘시큐어앱’, 동영상 유포 협박 비롯 몸캠피씽 피해 해결 도와

  •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송건수 기자
  • 송고시간 2020-01-24 19:00
  • 뉴스홈 > 생활문화
글로벌 시장조사업체 스탯카운터의 모바일 운영체계 시장점유율 조사결과에 따르면, 안드로이드OS가 지난해 12월 기준 74%를 기록하며 압도적 1위를 차지하고 있다.

그러나 최근,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의 보안에 대한 지적이 제기되고 있다. 특히 악성코드 공격을 통한 해킹 범죄가 성행하고 있다. 주로 성행하는 범죄는 안드로이드의 소프트웨어와 미들웨어 배포에 사용되는 패키지 파일인 APK파일에 악성코드를 심어 금융범죄에 이용하는 수법이다.

쉽게 말해 악성코드로 해킹한 개인정보를 바탕으로 돈을 가로채는 수법이다. 특히 몸캠피싱이 대표적이다. 몸캠피싱이란 주로 남성들을 상대로 범죄를 펼치며 스마트폰 채팅앱에서 피해자를 물색하기 때문에 청소년을 비롯한 젊은 층이 많은 피해를 입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몸캠피싱 수법은 해킹을 통해 피해자의 지인들을 대상으로 협박하기 때문에 범죄 자체의 실효가 높다. 피해자는 자신이 음란행위를 하는 모습이 담긴 동영상이 실제 지인들에게 유포될 수 있어 공격자의 금전 요구에 순순히 따르게 된다.

그러나 협박에 못이겨 돈을 입금하는 등 범죄일당의 요구를 따른다면, 끝없는 협박을 당할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협박범의 요구에 따르기보다는 보안전문가 혹은 보안회사에 도움을 구해 해결하는 것이 현명하다.

이 가운데, 오랜 기간 보안기술의 개발 및 보급에 힘써온 모바일보안 전문 기업 ‘시큐어앱’(대표 임한빈)에서 최근 늘어난 신종 사이버 범죄에 적극 대응하며 피해 구제에 힘쓰는 등 범죄 근절 캠페인을 실천하고 있다고 밝혔다.

시큐어앱은 국내 1세대 모바일보안 선두주자로써 모바일악성코드를 완벽히 분석하여 범죄자에게 해킹된 데이터를 회수한다. 협박으로부터 벗어나게 하는 것이다. 해당 솔루션은 시큐어앱 보안팀에서만 가능하며 여러 범죄 해결을 통하여 독보적인 기술력이 검증됐다.

시큐어앱 보안팀의 한 관계자는 “빠른 진단과 악성 코드 분석을 통해 협박범이 탈취한 피해자의 데이터를 회수하여 동영상이 유포되지 않도록 막고 있다”며 “피싱 협박을 받고 있다면 신속한 조치로 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