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코로나-19 합동 브리핑(37차)

  • [제주=아시아뉴스통신] 김영규 기자
  • 송고시간 2020-03-09 14:30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제주도,‘생활 속 방역’사회적 거리두기 적극 동참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합동 브리핑(37차)/사진제공=제주도청
 

제주도,‘생활 속 방역’사회적 거리두기 적극 동참

- 시도지사협, 9일 오후‘잠깐 멈춤’호소문 발표 예정… 전 국민 협조 당부 -

- 향후 2주 방역‘골든타임’… 이동·접촉 최소화로 코로나 확산 방지 -



제주특별자치도가 대한민국 시도지사협의회에서 추진하는 사회적 거리 두기인 ‘잠시 멈춤’ 캠페인에 적극 동참한다.

전국 17개 시·도지사 협의체인 대한민국시도지사협의회(회장 대구시장 권영진)는 앞으로 2주가 코로나19 확산 차단의 골든타임으로 판단, 사람들 간 이동·접촉 최소화를 위한 ‘잠시 멈춤’ 캠페인을 전개할 방침이다.



이에 앞서 원희룡 지사는 제주도청 기자실에서 진행되는 코로나19 합동브리핑을 통해 사회적 거리 두기 적극 실천을 위한 도민의 자발적 협조를 지속적으로 당부해 왔다.

특히, 도는 타시·도에서 집단감염 사례가 증가함에 따라 취약지대 방역 강화와 함께 소규모 집단 활동에 대한 적극적인 관리를 통해 지역 전파를 막기 위한 조치를 실행 중이다.



한편, 시도지사협의회는 9일 오후 ‘잠시 멈춤’ 캠페인과 관련 호소문을 통해 국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구할 예정이다.



이날 발표하는 호소문에는 사람들 간 접촉과 이동 최소화를 위한 실천 수칙으로 ▲전화·인터넷·소셜미디어를 통한 소통 ▲마스크 착용 및 손씻기 등 개인위생수칙 준수 ▲외출 자제 및 모임 연기 등을 제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