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충북인적자원개발위원회,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사업 활성화 협약

  • [충북=아시아뉴스통신] 백운학 기자
  • 송고시간 2020-04-07 15:26
  • 뉴스홈 > 산업/경제/기업
(사진제공=청주상공회의소)

충북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설치기관 청주상공회의소)는 7일 청주상공회의소 회의실에서, 한국전선공업협동조합(이사장 홍성규), 서산공업고등학교(교장 이보선)와 함께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사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은 기업 수요를 반영한 교육훈련 과정 개발, 협약기업 발굴 및 컨설팅 등을 통해 지역 내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사업의 확산 및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한국전선공업협동조합은 전선제조 기업을 대표하는 사업주단체로 충북지역에 22개 회원사(전체 회원사 대비 약 33%)가 있다.
 
서산공업고 사업단은 전국에서 유일하게 전선제조의 핵심 기술인 NCS 기반 플라스틱압출제품제조 훈련직무를 교육하고 있는 산학일체형 도제학교로 서산공업고를 거점으로 천안공업고, 논산공업고가 함께 참여하고 있다.
 
협약 주요내용은 ▶사업 참여기업 발굴에 관한 협력 ▶학습근로자 채용에 관한 협력 ▶사업 참여기업에 대한 컨설팅 지원 ▶기업 수요를 고려한 맞춤형 교육훈련 과정 개발 ▶사업 활성화를 위한 네트워크 구축 등이다.
 

충북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사업이 활성화되고 네트워킹을 통해 현장중심의 체계적 교육훈련을 이수한 특성화고교 재학생들이 도내 전선제조 기업에 취업하는 선순환체제가 구축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아시아뉴스통신=백운학 기자]

baek3413@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