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예심교회 신아브라함 선교사 '거짓 증거하지 말라'

  •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오준섭 기자
  • 송고시간 2020-09-17 01:57
  • 뉴스홈 > 종교
예심교회 신아브라함 선교사.아시아뉴스통신=오준섭 기자


거짓 증거하지 말라
   

네 이웃에 대하여 거짓 증거하지 말라 (출20:16)

You shall not give false testimony against your neighbor. (Ex20:16)
   
십계명 중에서 제9계명은 "네 이웃에 대하여 거짓 증거하지 말라"입니다. 이 말씀은 특히 법정에서 거짓 증언을 하지 말라는 말씀입니다.

거짓 증언 때문에 무고한 사람이 엄청난 재산상의 피해를 볼 수도 있고 심지어 죽을 수도 있습니다. 법정에서의 거짓 증언은 심각한 범죄 행위입니다.


열왕기상 21장에는 아합 왕의 아내 이세벨이 나봇의 포도원을 빼앗기 위해 거짓 증거를 하는 장면이 나옵니다. 이세벨은 먼저 불량배 두 사람을 매수하였습니다. 불량배는 나봇의 맞은편에 앉아  '나봇이 하나님과 왕을 욕하는 말을 들었다'라고 거짓으로 증언하였습니다. 그러자 백성이 나봇을 성 밖으로 끌고 가서 돌로 쳐죽였습니다. 나봇이 죽자 이세벨은 나봇의 포도원을 차지하였습니다.

이 일로 인하여 여호와 하나님께서 진노하셨습니다. 하나님은 엘리야 선지자를 보내 아합과 이세벨 최후를 예언합니다.

너는 그에게 나 여호와가 이렇게 말한다고 일러주어라. '네가 나봇을 죽이고 그의 포도원까지 빼앗으려고 하느냐? 개들이 나봇의 피를 핥은 곳에서 네 피도 핥을 것이다.'(왕상21:19)

또 여호와께서는 이스르엘의 개들이 당신의 아내 이세벨의 시체를 뜯어 먹을 것이라고 말씀하셨다.(왕상21:23)

하나님께서는 만일 거짓 증언이 드러나면 어떻게 처리하라고 하십니까?

재판장은 자세히 조사하여 그 증인이 거짓 증거하여 그 형제를 거짓으로 모함한 것이 판명되면 그가 그의 형제에게 행하려고 꾀한 그대로 그에게 행하여 너희 중에서 악을 제하라  (신19:18,19)

만일 누군가에게 거짓 증언으로 살인 누명을 씌운 것이 드러나면 거짓 증언을 한 자가 살인죄에 해당하는 형벌을 받게 하라는 말씀입니다.

하나님께서는 거짓 증언을 단호하게 경계하심으로 사회에 악이 퍼지는 것을 막으셨습니다.

오늘날도 법정에서의 거짓 증언은 여전히 파괴력이 있습니다. 만일 법정에서 거짓 증언을 엄벌하지 않는다면 머지않아 그 사회 공동체는 붕괴되고 말 것입니다.


jso8485@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