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안경사구인구직은 어디에서 찾아야 하나요?'

  •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윤자희 기자
  • 송고시간 2021-01-14 13:35
  • 뉴스홈 > 산업/경제/기업
'안경사구인구직은 어디에서 찾아야 하나요?'./아시아뉴스통신 DB

코로나로 인한 어려움이 안경사 구인난을 부르고 있다. 그러다 보니 검안사를 비롯한 취업정보 사이트에 대한 수요가 점차 늘어나고 있는 중이다. 

안경사구인구직 취업정보사이트 안경사잡이 주목받는 이유다.


안경은 눈이 좋지 않은 사람을 위한 필수 아이템이다. 그러다 보니 안경을 맞출 때는 전문가의 손길을 꼭 거쳐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제대로 된 안경 맞추기가 어려워진다. 

어떤 안경사를 찾아 가느냐에 따라 안경집을 찾는 사람의 발길이 많아지거나 적어지기도 한다.

대한안경사협회가 인증한 안경사를 찾아야 하는 경우 안경사잡을 통해서 구인할 수 있다. 


이곳은 검안사학회를 비롯해 인증받은 안경사가 채용정보제공을 하는 곳이다. 직업을 구해야 하거나 반대로 인력을 구인해야 하는 경우 모두가 활용할 수 있는 곳이다. 

안경사는 전문 직종이다 보니 이를 구인하는데 어려움을 겪는다. 반대로 안경사의 경우 코로나로 인한 불안정한 상황 속에서 새롭게 시작할 곳을 찾아야 하는 수요가 있다. 

이 두가지가 한 자리에서 만나는게 안경사잡이다.

업체 관계자는 "안경사나 검안사 구인을 위해서 다양한 정보를 전달해드리고 있다"며 "구직이나 구인을 하는 양측이 모두 만족할 수 있는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매장을 운영하는 대표로서는 좋은 안경사와 함께 하고 싶은게 솔직한 심정이다"며 "자신이 좋은 매장주라고 생각한다면 좋은 안경사는 저절로 따라오는 만큼 해당 사이트 내에서 찾아보시기 바란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