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충남도의회 복환위, 종사자 처우개선·효율적 예산 사용 당부

  •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이정석 기자
  • 송고시간 2021-06-18 07:04
  • 뉴스홈 > 정치
여성가족정책관 소관 2020회계연도 결산·2021년 1회 추경안 등 심의
충남도의회 복지환경위원회./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이정석 기자]충남도의회 복지환경위원회는 17일 제329회 정례회 2차 회의를 열고 여성가족정책관 소관 조례안과 2020회계연도 결산 승인의 건, 2021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을 심의했다.

이날 오인환 위원장(논산1·더불어민주당)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지난해 집행율 80% 미만 사업 대부분이 대면 회의 전면 취소, 행사제한 등의 영향을 많이 받은 것 같다”며 “올해 예산집행 시 비대면 회의 방식이나 카드뉴스 등 현 상황에 맞게 사업을 시행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황영란 부위원장(비례·더불어민주당)은 미혼모부 초기 지원과 관련해 “미혼모부 지원과 한부모 가족 지원의 방향은 매우 다르다. 한부모 가족 안에 미혼모부가 포함돼 있다고 생각하는 것은 옳지 않다”며 특성에 따른 감수성과 예산 반영을 주문했다.

김동일 위원(공주1·더불어민주당)은 유관순 열사 101주년 기념공연에 대해 “단 두 번 공연을 위한 무대 설치에 1억 3000만 원이나 비용을 투입하는 게 바람직한 것인지 의문”이라며 “단순 일회성 행사가 아닌 애국심 고취에 무게를 두고, 도민에게 꼭 필요한 곳에 예산을 편성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한태 위원(보령1·더불어민주당)은 지난해 2월 도내 경력단절 여성과 공감토크 행사에 대해 질의한 후 “재취업을 원하는 경력단절 여성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도정에 반영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으로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여운영 위원(아산2·더불어민주당)은 “한 달에 최소 20일 이상 출근을 하는 여성권익증진 종사자의 정액급식비를 5만 원으로 책정한 것은 너무 적다고 생각한다”며 “도내 종사가 수만 170여 명이나 된다. 다른 사업에 막대한 예산을 사용하기보단 이러한 부분에 예산을 추가 지원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지적했다.

한영신 위원(천안2·더불어민주당)은 “청소년 전용문화공간 설치사업이 천안·아산· 부여 3개 시군에서 진행됐는데 부여를 제외한 나머지 지역은 진행이 매우 더디다”며 “부여에서조차 불용액이 발생한 만큼 철저한 예산추계를 통해 사업을 추진해 달라”고 역설했다.

홍기후 위원(당진1·더불어민주당)은 “코로나19 같은 신종 감염병이 발생할 경우 기존 사업이 축소 또는 폐지된다”며 “코로나19 2년차를 맞은 만큼 비대면 행사로 전환을 고려한 예산 편성과 집행, 참여율 제고 방안 마련 등의 노력이 필요하다”고 피력했다.

ljs27@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