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하현상, 전곡 프로듀싱 3rd EP ‘Calibrate’ 리릭 포스터 공개 ‘청춘의 외로움 노래’

  •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이상진 기자
  • 송고시간 2021-12-19 11:51
  • 뉴스홈 > 연예/문화
(사진제공=웨이크원)


[아시아뉴스통신=이상진 기자] 가수 하현상이 세 번째 EP의 노랫말 일부를 스포일러했다.

하현상은 19일 공식 SNS 계정을 통해 세 번째 EP ‘Calibrate (캘리브레이트)’의 타이틀곡 ‘등대 (Lighthouse)’의 리릭 포스터를 공개했다.

리릭 포스터에는 어스름한 새벽하늘과 함께 꺼져가는 불씨가 어우러져 차가우면서도 따뜻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이와 더불어 타이틀곡 ‘등대’의 노랫말 일부가 공개되어 한층 쓸쓸한 무드를 완성했다. ‘그렇게 너를 보며 웃어보이는 건 등대가 빛나서야’란 시적인 메시지는 어딘가 위태로워 보이는 화자의 감정을 오롯이 그려내며 완곡에 대한 궁금증을 자극한다.

하현상의 세 번째 EP ‘Calibrate’는 악기에 저장된 세팅 값을 초기화하는 버튼의 이름을 의미한다. 이 가운데 타이틀곡 ‘등대’는 귀를 사로잡는 기타 하모닉스 선율과 하현상만의 미성으로 완성한 모던 록 장르의 곡이다. 그 누구도 내가 될 수 없다는 외로움이 밀려오던 날, 바다에서 든 영감에서 비롯된 이 곡은 불안하고 위태로운 청춘의 감정을 아름답게 그려냈다.


하현상은 이번 앨범의 전곡 프로듀싱을 맡아 그만의 음악적 세계를 완성했다. ‘Calibrate’란 의미대로 처음으로 돌아가겠다는 마음을 깊이감 있게 그려낸 이번 앨범은 감각적인 편곡과 시적인 노랫말이 돋보이는 곡들로 채워져 리스너들에게 따스한 겨울의 낭만을 선사할 예정이다.

매 앨범마다 다채로운 음악성을 담아내며 리스너들의 마음을 흔든 하현상이 ‘Calibrate’를 통해 보여줄 그만의 음악 세계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하현상의 세 번째 EP ‘Calibrate’는 오는 21일 오후 6시 전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dltkdwls3170@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