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철원군, 2022년 농산물가공 시제품 개발 비용 지원

  • [서울=아시아뉴스통신] 박주일 기자
  • 송고시간 2022-05-14 00:00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강원도 철원군청 청사 전경. (사진제공=철원군청.)

[아시아뉴스통신=박주일 기자] 철원군은 13일 6차산업 기반조성을 위해 농업인들의 2차 가공분야 현장애로 기술 해결 및 가공산업에 접근할 기회를 부여하고자 농산물가공 시제품 개발 비용(OEM) 지원사업을 5월 31일까지 신청받는다고 밝혔다.
 
  관내 농업인 및 법인을 대상으로 하고 있으며 유통판매업 등록이 완료된 자에 한하여 신청 가능하다. 철원농산물을 이용하여 농산물가공 시제품 개발·생산을 위한 OEM(위탁생산) 비용, 농가공품 상품화를 위한 포장 디자인 개발 등 3개소(개소당 1,000만원)에 지원한다.

 
  철원군은 농산물가공 시제품 개발 비용 지원 외에도 농산물 저장기간 연장 및 부가가치 향상을 위하여 농산물 가공 창업교육, 가공시설 개선 및 식품HACCP인증 지원 등 가공사업의 다한 지원을 하고 있으며, 철원 농특산물 직영판매장인 오늘의농부와 철원DMZ마켓을 통하여 가공상품의 홍보 및 판매에도 노력하여 좋은 성과를 올리고 있다.  
 
  홍현동 농업유통과장은 “농산물가공의 실질적인 애로사항을 해결하고 6차산업 기반조성으로 경쟁력 있는 가공품 개발 및 상품화를 통하여 가공산업이 활성화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 며 농산물 가공에 관심있는 농업인 및 법인 등의 적극적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pji249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