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충북도 경제자유구역청, 입주기업 '산학연 협의회' 개최

  • [충북=아시아뉴스통신] 이광열 기자
  • 송고시간 2022-05-23 12:15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기업 애로사항 청취 및 정보교류 통해 혁신생태계 조성 박차
충북경제자유구역청 로고./아시아뉴스통신DB

[아시아뉴스통신=이광열 기자] 충북경제자유구역청은 23일 오송C&V센터 2층 대회의실에서 ‘충북경제자유구역 입주기업 산학연 협의회’를 개최했다.

경제자유구역을 글로벌 신산업 거점으로 육성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에는 의료기기, 화장품, 제약 및 의약품, 스마트IT부품 분야의 입주기업과 각 전문가 등 40여명이 참석했다.


협의회는 △경자청의 역할과 미래비전 발표 △중앙정부 지원사업 소개 △분과별 종합토론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분과별 종합토론에서는 경제자유구역청 입주기업이 사업을 진행하면서 느끼는 애로사항에 대해 전문가 자문이 진행됐다.

주된 내용으로는 △화장품 수출시 수출국별로 통관기준 및 허가 절차 등의 장벽의 문제점 △전문 인력채용에 대한 애로사항 △오송 단지 분양가를 낮추는 방안 등 애로사항을 토로하고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했다.


또한 기업이 사업을 운영하면서 개선돼야 할 규제사항에 대해서는 △의료기기 광고 사전심의 규정 완화 △의료기기 신고 허가 심사에 대한 완화 △국세/지방세 유예 및 지원제도 개선 등을 건의했다.

이에 경자청 맹경재 청장은 “관련 법규와 절차에 대해 안내함으로써 기업이 느끼는 규제사항에 대해 적극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또 맹경재 청장은 “연 2회 이상 협의회를 개최해 입주기업이 어떠한 애로사항이 있는지 귀 기울이고 최대한 지원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해 충북국제자유도시 내 기업이 혁신성장할 수 있는 생태계 조성에 적극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자청은 '경제자유구역 혁신생태계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충북지역사업평가단, 충북테크노파크, FITI시험연구원과 함께 산학연 네트워크 구축 및 혁신클러스터 운영을 지원하고 수요기반에 따른 맞춤형 기업지원과 성장을 돕고 있는 기관이다.
 
jinli777@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