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전동진 지상작전사령관, 최북단 JSA경비대대·1사단 GOP부대 방문

  • [경기=아시아뉴스통신] 박신웅 기자
  • 송고시간 2023-01-21 21:41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설 연휴 기간 北 도발 예상에 대한 철두철미한 대비태세 확립 강조
설 연휴가 시작된 21일 전동진 지상작전사령관(대장)이 JSA경비대대를 방문해 이현행 JSA경비대대장(중령)으로부터 대비태세 현황을 보고 받고 있다.(사진제공=지상작전사령관 공보정훈실)

설 연휴가 시작된 첫날 21일 전동진(대장) 육군 지상작전사령관이 JSA경비대대와 1사단 GOP소초를 방문해 경계작전 임무완수에 매진하고 있는 장병들을 격려했다.

이날 전동진 사령관은 JSA경비대대 지휘통제실에서 앤드류 해리슨(영국 육군 준장) 유엔사령부(UNC) 부사령관, 서진하 1사단장(소장), 한·미측 경비대대 주요 지휘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대북 우발상황에 대한 JSA경비대대의 대비태세 현황을 보고 받았다.


이후 판문점과 대성동소초 등을 방문해 경계임무를 수행 중인 장병들을 격려했다.

전동진 사령관은 “JSA지역은 최전방에서 한·미 장병들이 JSA경비대대로 연합편성돼 임무를 수행하는 유일한 곳이자 강력한 한미동맹의 상징”이라며 “한·미 장병 모두가 높은 자긍심과 긴밀한 작전공조체계를 통해 적의 도발이나 우발상황 발생시 신속·정확·충분한 대응으로 완전작전을 수행해 달라”고 당부했다.

대비태세를 보고한 이현행 JSA경비대대장(중령)은 “우수한 양국 장병들이 대한민국의 평화와 안전이 굳건히 지켜질 수 있도록 24시간 고도의 대비태세와 즉각적인 대응태세 유지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전동진 사령관은 유엔사 부사령관 해리슨 중장에게 "북한의 지속적인 도발로 그 어느 때보다 엄중한 안보상황 속에서 한반도의 긴장완화와 항구적 평화 유지를 위한 유엔사와 해리슨 부사령관의 헌신적 역할과 노력에 감사을 전한다"고 했다.

이어 전동진 사령관은 1사단 GOP부대를 방문해 경계작전에 헌신하고 있는 장병들을 격려하고, GOP경계작전 현황과 적 도발시 상황보고 및 전파체계, 통합대응계획, 세부 작전수행절차 등을 확인했다.

끝으로 전동진 사령관은 “적들은 우리의 취약한 부분을 노려 아군이 대응하기 어려운 시기와 장소, 다양하고 복잡한 양상으로 도발을 감행할 것"이라며 “현 안보상황의 엄중함을 인식한 가운데 만일 적이 도발하면 단호하게 응징하고 적들이 뼈저리게 후회할 수 있도록 한 사람 한 사람이 각자 위치에서 말이 아닌 행동으로 철두철미한 결전태세 확립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강조했다. 


kgbnews365@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