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전북지역 수구 선수 3명, 아시안게임 국가대표 선발

  • [전북=아시아뉴스통신] 김창윤 기자
  • 송고시간 2023-02-06 12:55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전주시설공단, 전주교육지원청 훈련 지원…전주완산수영장서 맹훈련
2023년 수구 국가대표 선발대회에 출전한 전문스포츠클럽 ‘희망찬코리아’ 선수들 & 국가대표로 선발된 한예빈(왼쪽 첫 번째), 박예은(앞줄 왼쪽에서 두 번째), 문다윤(맨 뒷줄 가운데) 선수./사진제공=전주시설공단


[아시아뉴스통신=김창윤 기자] 전주완산수영장에서 훈련에 임한 전북지역 수구 선수 3명이 2023년 항저우 아시안게임 여자 수구 국가대표로 선발됐다.
 

6일 전주시설공단(이사장 구대식)에 따르면 전문스포츠클럽 ‘희망찬코리아(대표 정은철)’ 소속 한예빈(전북사대부고 졸업 예정), 박예은(전주서중 3학년), 문다윤(전주우림중 1학년) 선수가 2023년 수영(수구, 아티스트스위밍) 국가대표 선발대회에서 수구 국가대표로 뽑혔다.
 
특히 이들은 이번 선발대회에서 상위권의 성적을 내 이번 아시안게임에서 주전으로 활약하게 될 가능성도 높은 상황이다.
 
이번 대회는 지난달 27일부터 3일간 100여 명의 선수들이 참가한 가운데 경북 김천실내수영장에서 진행됐다.
 
공단은 희망찬코리아 소속 선수들이 이번 대회를 준비할 수 있도록 완산수영장을 훈련장으로 제공했다.

 
선수들이 대회 준비에 전념할 수 있도록 공단뿐 아니라 전주교육지원청도 적극적인 지원에 나섰다.
 
다만 여자 수구의 경우 국내 실업팀이 없어 선수층이 적고, 체육회의 지원 또한 부족한 게 현실이다.
 
이같이 열악한 상황에서 얻어낸 성과이기에 더욱 값지다는 게 정은철 대표의 전언이다.
 
그는 “이번 대회에 총 10명의 소속 선수들을 출전시켜 대회의 열기를 더욱 뜨겁게 했고, 이들 중 3명이 국가대표로 선발되는 쾌거를 이뤘다”며 “우리 선수들의 눈부신 활약을 기대하며, 좋은 성적으로 비인기 종목인 여자 수구의 ‘우생순(우리 생애 최고의 순간)’ 신화를 이룰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구대식 이사장은 “앞으로도 지역의 각 종목 선수들이 훈련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엘리트 체육뿐 아니라 생활체육의 활성화를 위해서도 맡은바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yun72800@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