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서귀포시, 청소년 대상 찾아가는 맞춤형 무료 성교육 실시

  • [제주=아시아뉴스통신] 신희영 기자
  • 송고시간 2023-02-06 15:06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서귀포시, 청소년 대상 찾아가는 맞춤형 무료 성교육 실시./사진제공=서귀포시청

[아시아뉴스통신=신희영 기자] 서귀포시(시장 이종우)는 청소년의 아름답고 건강한 성인식 정착과 자신의 존엄성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다질 수 있도록 청소년성문화센터 생명 체험관 등을 활용한 교육과 아동복지시설, 학교 등 올해「청소년 대상 찾아가는 무료 성교육 실시」추진계획을 마련하고, 상반기 교육 신청을 2월 6일부터 8월 31일까지 접수한다고 밝혔다.
 
이번 청소년 대상 무료 교육은 서귀포시청소년성문화센터(서귀포시청소년수련관 내 위치)를 통해서 이루어지며, 청소년성문화센터에 있는 4명의 전문 성교육 강사가 체험관을 활용한 성교육 및 찾아가는 성교육을 실시하며, 연중 수시 사전 신청을 통해 무료로 진행이 된다.

 
성문화센터 체험관 교육은 생명체험관, 사춘기의 방 등 대상별 특성에 맞는 체험형 성교육으로, 청소년의 몸 이해와 예절, 성폭력 예방, 사춘기 준비 등 청소년들이 궁금해 하는 성에 대하여 자유롭게 이야기하는 청소년 성 바로 알기 체험 눈높이 교육으로 이루어지고
 
찾아가는 성교육은 아동·청소년 관련 시설이나 학교, 기관단체 등을 직접 찾아가 실시하는 무료 교육으로, 신청기관의 요청에 따라 대상별·주제별에 맞춤형 성폭력 예방, 양육자 성교육, 장애인 성교육 등을 실시할 예정이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차세대 지역 리더인 청소년들의 건전한 성 가치관 확립과 청소년 성 문제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하여 눈높이 무료 교육을 마련했다. 많은 신청을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