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창원특례시, NET-ZERO 위해 중소기업 ESG 실천방안 설명회 개최

  •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장희연 기자
  • 송고시간 2023-03-29 18:09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기업 ‘ESG보안관’ 지정해 경영사례 등 전파
창원특례시, NET-ZERO 위해 중소기업 ESG 실천방안 설명회 개최./사진제공=창원특례시청

[아시아뉴스통신=장희연 기자]  창원특례시(시장 홍남표)는 29일 오후 2시부터 경남과학기술에너지센터 2층 국제회의실에서 관내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ESG 실천방안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최근 급변하는 글로벌 환경 변화에 대응하기 어려운 중소기업들을 위해 ESG 경영의 비전과 대응전략에 대한 전문강사들의 특강과 우수기업의 ESG 경영사례, 그리고 ESG 지원사업에 대한 안내 등으로 마련됐다.


먼저, 한국ESG학회 고문현 회장의 ▲ ESG 개념과 비전, 한국생산성본부 김상일 ESG정책센터장의 ▲ ESG최신트랜드와 기업경영에 대한 특강에 이어 해성디에스(주)의 강철규 부장의 ▲ ESG 경영 활동에 대한 사례발표 시간을 가졌다.

시는 참석기업을 대상으로 각 기업에 ESG경영을 전파하고 홍보하여 실질적인 환경, 사회, 지배구조에 있어 도움을 줄 ‘ESG보안관’을 지정해 배지 수여식을 가졌다. 지속적인 NET-ZERO가 될 수 있도록 역할을 다해 주기를 바라며 필요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을 약속했다.

향후, 시는 창원시 탄소중립지원센터와 함께 ESG 경영이 절실히 필요한 기업을 대상으로 실질적인 진단을 내려주는 컨설팅 지원사업도 추진할 계획이다.


조명래 창원시 제2부시장은 “ESG에 대한 대응이 어려운 중소기업들이 이번 설명회를 통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 국제 정세의 흐름에 발빠르게 대처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고 말했다.


gywhqh159@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