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체인지메이커, 신세계병원 취약계층 환자에 기저귀와 물티슈 후원

  • [부산=아시아뉴스통신] 서인수 기자
  • 송고시간 2023-05-13 11:50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사진=체인지메이커 제공

[아시아뉴스통신=서인수 기자] 사단법인 체인지메이커는 최근 전북 김제에 소재한 신세계 병원의 취약계층 환자 50여 명에게 성인용 기저귀와 물티슈를 전달했다고 13일 밝혔다.

체인지메이커는 매년 2~3회씩 복지사각지대 취약계층을 위한 성인용 기저귀를 후원하고 있다. 작년에는 기저귀를 사용하는 장애인과 재개발지역에서 거주하는 취약계층 노인 100명에게 성인용 기저귀와 물티슈를 전달했으며, 이번 전달식에는 요양병원에서 생활하는 취약계층 환자 50명에게 성인용 기저귀와 물티슈를 전달했다.


체인지메이커의 취약계층 노인을 위한 ‘성인용기저귀 지원사업’은 노인들의 이야기를 듣는 것에서부터 시작했다. 나이가 들수록 성인용기저귀를 필요로 하는 경우는 많았으나, 성인용기저귀를 요청하는 일이 부끄러워서 요청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고 한다. 또한, 본인의 신체적인 문제로 대소변을 가리지 못하게 된 어르신들은 창피한 나머지 주변 사람들에게 선뜻 말하지 못한 채 홀로 심리적, 경제적 부담을 모두 감당하고 계시는 경우가 상당하다고 한다고 밝혔다. 뿐만 아니라 성인으로서 기저귀를 쓴다는 심리적인 위축감 그리고 최근 급격하게 오른 생필품 가격의 부담감은 기저귀 사용을 줄이기 위해 물을 마시지 않거나 외출을 줄이는 생활의 불편함을 야기했다.

신세계 병원의 이도원 씨는 “병원 안에는 경제적으로 여유롭지 못한 환우들이 있다. 그들을 위해 이곳저곳 도움받을 수 있는 곳을 찾던 중에, 사단법인 체인지메이커에서 기저귀를 흔쾌히 후원해 주셔서 필요하신 분들께 잘 전달했다. 후원해 주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하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또한, 체인지메이커 이아연 매니저는 “이번 사업을 통해 어르신들의 불편함이 완전히 해소된다고 볼 수 없겠지만 잠시라도 어르신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준비하였다”라며 말했다.


사단법인 체인지메이커는 여러 이유로 복지를 누릴 수 없는 복지사각지대 취약계층 이웃들을 찾아 매년 수혜자에 맞는 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언제나 그 시작은 수혜자들의 이야기를 듣는 것으로 시작한다. 사단법인 체인지메이커는 수혜자와 봉사자를 비롯한 모두가 행복할 수 있도록 언제나 귀를 열어두고 기다리고 있다. 보다 상세한 내용과 사업들은 사단법인 체인지메이커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iss3003@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