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전북대병원, 척수장애인 무료 건강검진 및 강좌 실시

  • [전북=아시아뉴스통신] 김창윤 기자
  • 송고시간 2023-05-26 18:38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휠체어에 실은 재활의 꿈... 척수장애인의 사회재활의지 고취와 주거 안전교육 강좌 교육
전북대병원, 척수장애인 무료 건강검진 및 강좌 실시./사진제공=전북대병원


[아시아뉴스통신=김창윤 기자] 전북대학교병원(병원장 유희철)이 지난 23일 병원 본관 지하1층 모악홀에서 전북도내 척수장애인을 대상으로 무료 건강검진 및 주거안전교육 강좌를 실시했다.
 

전북대병원 재활의학과와 전라북도척수장애인협회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척수장애인을 대상으로 혈액, 소변검사 등 각종 건강검진을 무료로 실시하였다.
 
오후에는 척수장애인 당사자, 가족, 협회관계자들에게 주거 내에서 안전하고 건강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재활의학과 노충희 전임의의 ‘척수 손상 환자에서의 비만 및 체중관리’, 재활의학과 김다솔 교수의 ‘척수 손상 환자에서 VR을 이용한 재활치료’ 라는 주제로 드나들기 하우스 주거안전교육 강좌가 실시되었다.
 
재활의학과 진료과장 원유희 교수는 “코로나로 중단되었던 척수장애인 무료 건강검진을 작년부터 다시 시행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방광 질환 등 각종 질병에 걸릴 위험에 노출되어 있는 척수장애인들이 정기적으로 건강관리를 받을 수 있도록 앞으로도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yun72800@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