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경산시, 여성친화도시 제5기 시민참여단 간담회 개최

  •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윤석원 기자
  • 송고시간 2023-12-22 21:52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시민참여단이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논의
21일 경북 경산시청 별관1 회의실에서 여성친화도시 제5기 시민참여단 간담회 참석자들이 기념 촬영하고 있다.(사진제공=경산시청)

[아시아뉴스통신=윤석원 기자] 경북 경산시(시장 조현일)는 21일 시청 별관1 회의실에서 여성친화도시 제5기 시민참여단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를 통해 지난 11월14일 추가모집을 통해 위촉된 10명에 대해 위촉장을 수여하고, 2023년 활동을 보고했다. 아울러 경산시 여성친화도시 슬로건 제작, 회의 개최 시기, 정책 제안 활성화 방안 등에 대해 논의했다.


전향숙 가족정책과장은 "올 한해 적극적인 활동에 감사드리고 교육과 벤치마킹을 통해 다져진 역량을 바탕으로 앞으로 우리 지역사회를 세심하게 살펴주시길 바라며, 향후 제안된 개선안을 반영해 여성친화도시 조성에 더욱 힘쓰겠다"고 했다.

이에 김정숙 시민참여단장은 "시민참여단으로서 강화된 역량을 바탕으로 일상에서 성인지 모니터링이 이뤄져야 하며, 시민참여단은 경산시 여성친화도시의 핵심 정책 파트너로 앞으로도 적극적인 관심과 활동을 당부드린다"고 했다.

한편 2023년 시민참여단의 활동 보고서와 정책 제안을 통해 △골목길 비상벨 설치 △공중화장실 유아 겸용 변기 커버 설치 △여성 활동 공간 마련 등이 제안됐다. 시민참여단은 앞으로도 안전하고 행복한 경산시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해 그 역할을 다할 예정이다.


seok193@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