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양기대 의원,‘이 시대 한국을 빛낸 청렴인’대상 수상

  • [경기=아시아뉴스통신] 신영철 기자
  • 송고시간 2024-04-20 18:25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지난 16일 오후 전남 나주대학교(총장 정창덕)에서 열린 수여식에서 재선 광명시장과 국회의원으로 재임하면서 부패 척결에 대한 남다른 의지를 보여온 양기대 의원에게‘이 시대 한국을 빛낸 청렴인’대상을 수여했다.사진제공=양기대 의원실

[아시아뉴스통신=신영철 기자] 더불어민주당 양기대 국회의원(경기 광명·을)이 국민권익위원회 소관 (사) 부패 방지 국민총연합(부국론)으로부터‘이 시대 한국을 빛낸 청렴인’ 대상을 받았다.
 
부국련은 지난 16일 오후 전남 나주대학교(총장 정창덕)에서 열린 수여식에서 재선 광명시장과 국회의원으로 재임하면서 부패 척결에 대한 남다른 의지를 보여온 양 의원에게 ‘이 시대 한국을 빛낸 청렴인’ 대상을 수여했다.

 
부국련은 “정치·공직·종교·언론·국방·사회복지·경제·공공기관 및 사회 분야에서 활동하는 전국의 300여 개 시민사회단체와 협의해 양 의원을 이 시대의 진정한 부패 방지 청렴인으로 선정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이에 양 의원은 “부정부패 근절 없이는 국가의 미래가 없다고 할 정도로 여전히 부정부패 척결은 우리 사회의 큰 과제”라며 “정치인으로서 국민의 눈높이에 부응하는 청렴한 정치를 하고 우리 사회의 부패 척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말했다.
 
국민권익위원회 소관인 부국련은 국가경쟁력과 청렴도를 높이는 차원에서 우리 사회의 부패 척결 및 청렴 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부패 방지 국민 운동을 전개해 오고 있다.
 

sinyouc119@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