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전남경찰 빛가람초에서 교통안전캠페인

  • [광주전남=아시아뉴스통신] 고정언 기자
  • 송고시간 2024-11-05 14:46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스쿨존’ 횡단보도 앞 일단 멈춤! ‘아이먼저’ 보내주세요
전라남도경찰청과 자치경찰위원회는 어린이 안전을 위해 5일 오전 나주시 혁신도시소재 빛가람초등학교 인근에서 등굣길 교통안전 캠페인을 전개했다./사진제공=전남경찰청

[아시아뉴스통신=고정언 기자]전라남도경찰청(청장 모상묘)과 자치경찰위원회(위원장 정순관)는 어린이 안전을 위해 5일 오전 나주시 혁신도시소재 빛가람초등학교 인근에서 등굣길 교통안전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날 캠페인에는 모상묘 전남경찰청장, 윤병태 나주시장, 김성호 빛가람초 교장을 비롯한 나주경찰서, 전남도모범운전자회, 녹색어머니회 등 관계자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스쿨존 내 통학로 시설물 안전점검 및 어린이 안전보행 수칙을 홍보했다.


이번 캠페인은 어린이 교통안전 종합대책의 일환으로 운전자에게는 “횡단보도 앞 일단 멈춤! 아이먼저 보내주세요” 메시지를 전달하고, 학생들에게는 ‘횡단보도에서의 안전한 보행 방법’과 ‘신호를 준수할 것’을 권고했다.

전남경찰은 앞으로도 등·하교시간에 맞춰 집중적으로 교통안전활동을 강화하고 어린이 안전을 위협하는 불법 주·정차 및 과속 단속을 철저히 할 방침이다.

전남경찰청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스쿨존 내 운전자 의식 개선 등 어린이들이 안심하고 통학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기를 기대한다”며, “통학로 교통안전 시설물을 정기적으로 점검 및 보수하는 등 어린이 교통사고를 줄이기 위한 체계적인 예방책을 마련하고 실천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jugo333@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