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밀양시, 2025년 가족봉사단 ‘나우누리 14기’ 발대식 개최

  •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장희연 기자
  • 송고시간 2025-03-24 12:40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가족봉사단 나우누리 14기 발대식./사진제공=밀양시청

[아시아뉴스통신=장희연 기자]  밀양시가족센터(센터장 홍창희)는 지난 22일 가족봉사단 나우누리 14기 발 대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가족봉사단 나우누리는 매월 1회 환경정비, 재능 나눔, 지역축제시 체험 부스 운영, 연탄 나눔 등의 다양한 봉사활동을 실시한다.


이를 통해 지역 의 건강한 여가문화를 조성하고 나눔의 가치를 실현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이날 발대식에는 지역 내 거주하는 2인 이상 가족들로 구성된 18세대, 52 명이 참석했다.

가족봉사단의 활동 목적과 연간 계획을 공유하고, 가곡동 일대 환경정비 봉사활동의 시간을 가졌다.


가족봉사단 회장으로 선출된 김문공 씨는“주말을 이용해 우리 가족이 함 께 봉사활동에 참여함으로써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다”라며“언젠가 지 역사회에 큰 힘이 될 수 있도록 작은 실천들을 꾸준히 모아가겠다”라고 의지를 전했다.

홍창희 센터장은“가족이 함께 봉사활동에 참여하는 것은 가족의 유대감 을 증진할 좋은 기회일 뿐 아니라 지역 주민들에게 나눔과 이웃사랑의 의미를 되새기는 소중한 경험이 될 것이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밀양시가족센터는 다문화가족의 정착 지원과 건강가정의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번 가족봉사단의 발대식을 통 해 지역 주민들에게 한 걸음 더 나아갈 계획이다.


gywhqh159@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