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고용노동부 경기청, SK반도체 건설현장 온열질환 예방을 위한 캠페인 실시

  • [인천=아시아뉴스통신] 조은애 기자
  • 송고시간 2026-06-01 16:33
  • 뉴스홈 > 산업/경제/기업
고용노동부 경기청, SK반도체 건설현장 온열질환 예방을 위한 캠페인 실시./사진제공=고용노동부 경기청

[아시아뉴스통신=조은애 기자] 고용노동부 경기청장(청장 김도형)은 본격적인 무더위를 앞두고 노동자 건강보호와 온열질환 예방을 위해 대형 건설현장을 방문하여 혹서기 온열질환 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SK반도체 건설현장은 경기도 용인시에 위치한 대규모 사업장으로 올해도 극심한 폭염이 예상되는 가운데 외부작업이 많은 건설현장의 특성상 온열질환에 취약할 우려가 있다.


이번 캠페인에서는 온열질환 예방을 위해 폭염안전 5대 안전수칙과 2시간마다 20분 이상의 휴식시간을 당부하고 현장 노동자를 대상으로 쿨스카프 등 온열질환 예방 물품을 전달했다.

또한 휴게시설과 냉방‧통풍장치 가동 등 현장에 설치‧운영되고 있는 폭염 대비 시설에 대해서도 집중점검을 실시했다.
 
김도형 경기청장은 폭염은 “노동환경을 위협하는 기후재난” 이라며 기업의 철저한 예방조치와 노동자 보호노력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하고 온열질환자가 발생하지 않도록 폭염안전 5대 기본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주기를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