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사진.(사진제공=양평청솔기숙학원) |
이제 한창 연말연시 분위기에 취해갈 시기이지만 일찌감치 재수를 결심한 학생이나 가정에서는 앞으로 1년을 어떤 곳에서 어떻게 재수를 해야 할지 고민이 많은 시기다.
아직 정시결과를 지켜봐야 하는 경우도 있지만 목표하는 대학에 진학하기 위해 다른 이들보다 일찍 재수를 택한 학생들은 각 입시학원의 재수 선행반에 들어가 연말연시의 기분에 취할 겨를이 없는 상황이다. 그렇다면 재수를 어떻게 할 것인지 고민하는 입장에서 재수학원은 어디를 골라야 할까? 효율성을 따져보면 선택의 폭을 줄일 수 있다.
단과학원에 다니면서 독서실 등 자유롭게 할 것인지, 재수 종합반에 다니면서 좀더 체계적으로 할 것인지, 그것도 아니라면 재수기숙학원에 입소해서 모든 관리를 받을 것인지 등 경우의 수를 생각해보면 된다.
장단점을 본다면 첫 번째의 경우 자신의 약한 과목을 단과학원에서 보충하고, 자유롭게 스케줄을 짜서 공부할 수 있는 장점이 있는 반면에 수많은 유혹을 뿌리쳐야 한다. 대신 비용은 가장 적게 들것이다.
두 번째 종합반은 단과와 기숙학원의 타협점이다. 집에서 다니면서 종일 종합학원에서 수업을 받고 밤에는 집이나 인근 독서실에서 자신의 부족한 공부를 자습할 수 있다. 하지만 이 역시 많은 유혹을 이겨내야 하고, 생각보다 비싼 종합학원비와 별도의 교재비, 식사, 교통비 등을 감안하면 월 150만원 내외는 감수해야 한다.
기숙학원은 이들보다 비용이 더 비싼 200만원 초반이지만, 모든 고민을 날려준다. 학원에서 숙식하며 수업과 자습 등을 모두 관리 받아 식대, 교통비 등 별도의 비용이 필요치 않다.
양평청솔기숙학원의 경우 전임강사가 상주하며 학생들과 함께 숙식을 한다. 따라서 언제라도 자신의 진로와 학업 등에 대해 상담 및 보충수업을 받을 수 있다.
양평청솔기숙학원 입시연구소장은 “지금까지 본 기숙학원 출신들이 전년대비 평균 2등급이상 성적향상을 이뤄냈고, 국영수 각 5~7등급 학생이 2~3등급으로 급상승한 경우가 많다”고 말했다.
한편, 양평청솔기숙학원은 현재 2017년 수능 대입 재수 선행반 및 중고생 대상의 겨울방학 캠프생을 모집 중에 있다. 입학상담은 전화(031-773-4700)으로 하면 된다.